▲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출시한 치아건강에 효과적인 '이엔맥스' 제품 모습. 출처=제일헬스사이언스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대표 브랜드 진통소염제 ‘제일파프’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케펜텍’을 보유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25일 하루 1정 복용으로 간편하게 치아건강 유지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이앤맥스 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엔맥스 정은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에 효과를 보여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리우는 프로폴리스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인 칼슘, 비타민C, 비타민K 등의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옥수수염추출분말, 리소짐, 코엔자임 Q10, 자일리톨, 식물스테롤 등이 첨가됐다.

치아관련 질환은 20세 이상 성인 중 73.9%가 40대 이후 급격한 증가세를 띄우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는 인체의 노화진행에 따라 대부분 칼슘으로 이루어진 치아의 칼슘 보유량이 낮아져 발생하는데 원인을 두고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서은표 제품 매니저(PM)는 “치아건강을 위해서는 칫솔질과 치실 등 관리가 필요하며 치아 주변의 부기, 출혈 등을 개선하는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의 꾸준한 섭취와 함께 전문의의 상담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