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대학생 홍보대사인 ‘에듀윌 프렌즈’ 1기를 모집하고 있다.

보통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기업에서 적극적으로 모집했다. 이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대부분 대기업 취업을 선호했던 경향이 작용한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공무원 혹은 자격증 시장으로의 취업도 성공적인 사회 진출로 인식되는 분위기다. 따라서 에듀윌의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은 달라진 취업 경향과 인식의 변화를 잘 보여준다.

‘에듀윌 프렌즈’는 에듀윌이 올해 처음 도입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에듀윌의 인사 프로세스와 핵심 업무, 임직원 전용 복지혜택 등 에듀윌의 다양한 제도와 직무를 체험하고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에듀윌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졌거나 각종 SNS 활동이 활발한 대학생을 위주로 총 15명의 홍보대사를 선발하며, 매월 1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홍보대사 활동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할 경우 이를 에듀윌 공식 SNS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대학생이 추후 에듀윌에 입사 지원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고 3개월 우수활동자 중 최우수 2인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각종 혜택도 제공된다.

모집분야는 취재 및 영상 분야이며 휴학생 및 재학생을 포함한 대학생(졸업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에듀윌 공식 블로그에서 2월 24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 15일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의 홍보대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에 대해 “종합교육기업으로서 대학생에게 교육 전문가가 갖춰야 할 역량을 사전에 갖출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하며, “교육 관련기업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알기 쉽도록 구성했으니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윌의 대학생 홍보대사 ‘에듀윌 프렌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식 블로그 및 취업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