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제이엔지코리아의 유러피언 컨템포러리 코스메틱 브랜드 ‘시에로코스메틱(siero cosmetic)’이 2015년 론칭 후 3년 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제이엔지코리아는 2008년 설립된 패션 기업으로 현재 지프(JEEP)와 지프키즈(JEEP kids), 시에로(siero), 편집숍 존화이트(JOHN WHITE)를 운영 중이다. 2015년에는 뷰티브랜드 시에로코스메틱을 론칭하고 뷰티 비즈니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시에로코스메틱은 제이엔지코이라의 단독 코스메틱 브랜드로, 이태리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인 김성민 CEO의 경험과 감성을 바탕으로 2015년에 탄생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단독으로 연매출 150억원을 달성을 기록했다. 이는 90억원 매출을 기록했던 2017년 대비 약67% 성장한 수치다. 올해는 전년 대비 30%이상 성장한 연 200억원 매출 달성을 내다보고 있다.

▲ 시에로코스메틱의 베스트셀러인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 제품. 출처=시에로코스메틱

립 플럼퍼 원조템 ‘원 브랜드’ 히트
시에로코스메틱이 3년 만에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원브랜드 히트’에 있다. 시에로코스메틱 브랜드의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 제품은 2017년 9월 4가지 컬러로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국내 립플럼퍼의 원조로 평가 받고 있는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가 브랜드 급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이다. 현재까지는 총 9종의 색상이 출시됐으며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 30만개를 기록했다.

이 제품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즉각적인 볼륨 업 효과로 바르는 즉시 입술을 도톰하고 만들어주는데 있다. 고추 추출물과 생강뿌리 오일, 보르피린 성분으로 글래머러스한 입술 연출을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은 것이다.

또한 석류추출물을 비롯한 10가지 식물성오일 성분이 건조하고 갈라지는 입술을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보습력까지 겸비했다. 이러한 효과는 SNS에 플럼핑 효과와 발색 인증샷을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졸리립’ 유행을 만들었다. 이러한 인증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7초에 한 개씩 판매되는 립 플럼퍼의 절대강자로 떠올랐다. 

▲ 시에로코스메틱 '플럼핑밤'와 '오일 플럼퍼' 제품. 출처=시에로코스메틱

이외에도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인기를 모은 ‘코 아쿠아 쿠션 파운데이션’과 ‘라쁘라’ 립스틱이 각각 21만개, 1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 성장에 기여했다.

시에로코스메틱 마케팅 담당자는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는 출시 후 1년이 조금 넘는 짧은 시간 동안 30만개 판매를 기록할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시에로코스메틱하면 립 플럼퍼를 떠올릴 만큼 브랜드를 대표하게 된 제품이다. 앞으로도 이 제품을 브랜드 입문 아이템 역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B스토어' 입점으로 유통망 확대
시에로코스메틱은 H&B스토어 ‘올리브영’과 ‘롭스’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시에로코스메틱은 지난해 9월 올리브영에 입점 되자마자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는 공식 온라인몰 실사용자 리뷰만 이미 5500개를 돌파하며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아예 립글로즈 타입의 ‘오일플럼퍼’를 추가 입점하고, 올리브영에서만 단독 판매되는 ‘플럼핑 밤’을 출시하고 있다.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전용 제품 ‘플럼핑 밤’은 최근 ‘윤은혜 립스틱’으로 이슈가 된 ‘스피드 플럼퍼’의 핑크 패키지에 베스트셀러 ‘펄 립 플럼퍼’의 제형을 담은 제품이다. 립밤처럼 매끄럽고 촉촉한 제형으로 각질 부각 없이 매력적인 립을 연출해주며, 수채화처럼 연하게 물드는 컬러에 옅게 반짝이는 글로시함이 더해져 여성스러운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시에로코스메틱 마케팅 관계자는 “올리브영 입점 이후 전반적인 시에로코스메틱 매출 상승 효과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면서 “더욱 확대 된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여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고객들에게도 우수한 제품력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 시에로코스메틱은 지난 17일 롭스(LOHBs)에 입점했다. 출처=시에로코스메틱

또한 올리브영에 이어 지난 17일 H&B스토어 롭스에도 입점했다. 시에로코스메틱은 롭스에 입점하면서 본격적인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구매 접근성을 강화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이번 롭스 입점을 기념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미니 매트플럼퍼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고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시에로코스메틱 파우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성민 제이엔지코리아의 대표는 “새로운 브랜드 론칭이 빠른 시간 안에 성장을 이룬 것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믿고 구매해준 소비자들의 신뢰 덕분이다”면서 “올해에도 신제품 개발과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