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하나은행, 배달의 민족과 제휴 ‘이지페이론' 출시

KEB하나은행은 25일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과 제휴해 비대면 개인대출 ‘이지페이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페이론'은 별도의 앱 설치나 서류제출, 공인인증서 없이 배달의 민족 홈페이지 내 사장님 사이트 메뉴에서 실행할 수 있는 소액 간편대출이다.

하나은행은 '이지페이론'을 신청하는 음식업 자영업자 모두에게 연 0.5% 특별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 대출은 신용카드를 보유한 자영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도는 300만원 이하로 원리금분할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최저 적용금리는 1월25일 기준으로 연 3.9%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R&D센터 관계자는 “단기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우아한 형제들'과 제휴를 기획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차증권, ‘온라인 투자정보 플랫폼’ 오픈

현대차증권은 25일 온라인 투자정보 플랫폼인 ‘스마트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스마트 펀드솔루션은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현대차증권이 삼성자산운용과 협업해 개발한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현대차증권 소속 직원은 스마트 펀드솔루션을 통해 고객성향, 투자목적, 시장상황 등을 고려한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체계적인 성과 분석을 통해 기 수립한 전략의 사후관리까지 가능하다.스마트 펀드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자산배분 최적설계’, ‘유형별 펀드정보 조회’, ‘관심 상품자동 비교·분석’, ‘글로벌 시장 동향 자료 조회’ ‘포트폴리오 관리의 전문성 향상’ 등 5가지 기능이다.

 

■ Sh수협은행, 캐시백 최대 0.7% 제공 ‘리얼와이드 체크카드’ 출시

Sh수협은행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 최대 0.7%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리얼 와이드(REAL!-Wide)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온라인과 국내 가맹점 이용시 0.5%의 캐시백을 한도 제한 없이 제공하며, 국내에서 매주 수요일 사용한 이용금액과 해외가맹점과 온라인 직구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0.7% 캐시백을 한도 제한 없이 제공한다. 누적된 캐시백은 카드 사용일 기준 다음달 15일에 일괄 지급한다.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텔레뱅킹 등의 이체수수료 및 전은행 ATM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3월31일까지 ▲초록마을 ▲다이소 ▲파리바게트 에서 1만원 이상 이용시 캐시백 6000원 제공 ‘옳지! 리얼이야’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