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북앤북] “인구의 절반이 구매력 갖춘 인도, 비즈니스 방법은?”
   


<인도 비즈니스 성공비결> 방길호 지음, 피톤치드 펴냄

 

[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저자는 15년간 포스코 인도 총괄 법인장으로 지내면서 인도의 사회, 정치, 문화적인 특성 등을 두루 파악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무엇보다 기업이 인도에 진출하고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과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업종들에 대해 담았다.

현재 인도의 인구수는 13억6000만명으로 빠른 인구 증가 속도를 보이고 있는데, 2025년이면 중국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인도에 대해 주목해야 할 점은 인구의 절반 이상이 젊은 층이라는 사실로, 경제 성장과 더불어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 역시 주지할 만하다. 인도의 서비스·지식 기반 산업의 발전 역시 염두에 둬야 하며, 인도 정부는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조업 육성 정책을 추진하는 중이기도 하다.

인도는 유구한 역사만큼 다양한 언어와 종교, 인종이 복합된 나라다. 현지 환경에 맞는 전략을 개발하고 사업에 임하는 것이 필수다. 이 책의 부제는 ‘인도로 간 포스코맨, 비즈니스의 멘토가 되다’다. 

최혜빈 기자  |  choi0309@econovill.com  |  승인 2019.01.26  17:00:24
최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혜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