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일명 '베컴폰'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레이저(RAZR)폰이 올해 리뉴얼돼 발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16일(현지시간)미국 경제 신문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미 IT 전문 매체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모토로라(Motorola)사의 레이저(RAZR)폰이 1500달러 폴더블(foldable) 스마트폰으로 돌아온다. 이르면 2월 출시될 예정이다. 

▲ 모토로라의 오리지널 레이저폰. 출처=모토로라

새롭게 출시될 레이저폰은 미국에서 버라이즌(Verizon)이 독점적으로 보급할 계획이지만 디바이스 자체는 아직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크린 사이즈나 사양 등 구체적인 정보도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새로운 레이저가 단지 이름만 빌려온 건지, 예전의 형태까지 유지할지 아직 정확히는 알 수 없다.

외신에 따르면 레이저폰의 부활시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모토로라는 2011년과 2012년에도 드로이드 레이저(Droid RAZR)시리즈를 내 놓고 버라이즌과 협력했다. 다만 디바이스의 원래 매력인 플립 디자인은 수정한 채 레이저의 이름만 이용했다는 평가가 다수다.

모토로라의 이런 시도는 예전 디자인을 현재의 스마트폰에 업데이트하는 트렌드의 시작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이 더 버지의 의견이다.

WSJ에 따르면 모토로라는 고가의 새 레이저폰을 20만대 이상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 오리지널 레이저폰(RAZR V3)이 발매 기간 전체를 통틀어 1억3000만대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목표 달성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으로 외신은 전망했다.

모토로라의 새 레이저폰이 폴더블형으로 출시된다면 이미 폴더블 폰 출시가 예고된 기업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내보일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삼성은 올 상반기에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대중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기업 화웨이(Huawei)도 역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폴더블폰 대전을 관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