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이 한창이지만, 그중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는 선호도가 더욱 높다. 인근에 다양한 기업체 배후수요가 많아 안정적이 수요 확보가 가능하고 주변으로 대중교통은 물론 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잘 발달해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상권은 물론 생활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어 업무에 최적화된 입지인 경우도 많다.

이렇게 배후수요가 중요한 가운데, 가산디지털단지의 중심에 입지하며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권민석 사장)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분양할 예정인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 3487㎡, 연면적 2만8104.02㎡,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며 각종 버스노선도 많아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연결이 편리하다.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주요 업무지역까지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다.

인근에 마리오아울렛, 현대아울렛, W몰, 로데오거리, 안양천 등 즐거움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생활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또한 업무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 설계로 기업의 비즈니스에 딱 맞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부터 휴식공간까지 품격 높은 사옥으로 설계된다. 기업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모듈로 높은 공간 효율성을 갖췄으며 로비·비즈니스 회의실·높은 주차비율·고속 엘리베이터 등 근무하기 좋은 환경이기도 하다.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수변형 휴게공원, 개방형 휴게공간, 옥상정원 등 건강한 휴식공간도 있다.

이외에 보안과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 썼다. CCTV 등 24시간 통합 감시 시스템을 통해 회사 보안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으며, 로이복층 유리·기밀성 높은 창호 설치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시킬 예정이다.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재 등으로 에너지 절약 및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는 2018년까지 디지털3단지~두산길 간 지하차도를 완공하고, 철산교 확장·‘수출의 다리’ 고가램프 설치 타당성 조사, 7호선 가산디지털 단지 출입구 확장·신설 등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의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현재 한국렌탈, 영풍파일 등 27개의 계열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2018년 시공능력평가 21위,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의 KOSPI 200 상장회사다. 특히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평가한 ‘2015 가치창출보고서’에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STX V타워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