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의 딸이 KT에 특혜로 입사한 후 퇴사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KT 새노조와 시민단체인 약탈경제반대행동은 24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현재 KT는 김 전 원내대표의 딸을 특혜채용했다는 비판에 직면했으며, 김 전 원내대표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으나 파문은 쉽게 가라앉지 않는 분위기다. 일각에서는 최순실 비선실세 논란 당시 KT를 둘러싸고 벌어진 소모적인 대결국면이 재연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현재 민중당과 KT 새노조 등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고발장을 제출하는 등, 실력행사에 나서고 있다.

▲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KT 특혜 채용 의혹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최진홍

오주헌 KT 새노조위원장은 “KT 내부에서 김 전 원내대표의 딸을 둘러싼 논란이 있었다”면서 “KT가 내부 인사자료를 공개하면 논란이 끝날 수 있으나, KT는 인사자료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KT에 따르면 직원 인사자료는 3년이 지나면 폐기된다. 그러나 오 위원장은 “1995년 해고된 직원이 2007년 복직했을 당시에도 KT에는 인사자료가 남아있었다”면서 “수사당국이 KT와 관련된 자료를 모두 확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 위원장은 “취업비리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면서 “KT도 권력을 가진 자의 놀이터가 아니며, 취업준비생들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검찰의 강력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대순 변호사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라도, 검찰은 KT를 향한 수사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