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7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가끔 눈이 내릴 전망이다.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6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7일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산지, 충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표됐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 20도로 낮아져 매우 춥겠다.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낮에도 영하권이 될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북,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서해5도, 울릉도.독도 2~7cm, 충남내륙, 전남내륙 1~5cm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 전라도, 제주도, 서해5도, 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지역별 아침기온은 ▲서울·경기 섭씨 영하 9도(-9도) ▲강원영서 섭씨 영하 9도(-9도) ▲강원영 -4도 ▲충남 -5도 ▲충북 -5도 ▲전남 -1도 ▲전북 -3도 ▲경남 5도 ▲경북 -3도 ▲제주 5도 ▲백령 -6도 ▲울릉·독도 0도로 전망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4도 ▲강원영서 -9도 ▲강원영동 -4도 ▲충남 -5도 ▲충북 -5도 ▲전남 -1도 ▲전북 -3도 ▲경남 5도 ▲경북 -3도 ▲제주 5도 ▲백령 -6도 ▲울릉·독도 0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충남서해안, 전북과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리겠다”면서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함께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