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인근은 국내 대표 비즈니스 타운으로 삼성타운, 롯데타운(예정)등 대기업, 대형상업시설, 관공서 등이 밀집하여 풍부한 임대수요를 가지고 있다. 또한 다수의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노선과 강남대로, 남부순환로, 서초IC 등 주요 간선도로와의 접근이 수월해 교통 허브로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하지만 강남역 인근지역의 오피스텔은 대부분 준공 5~10년차로 노후화되어 있으며, 높은 토지비 등으로 인해 신규 공급이 어렵다.


이러한 강남의 핵심 입지에 소형 오피스텔인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는 이미 시흥사거리, 대림역 와이즈플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분양하여 그 가치와 제품력을 인정받은 AMPLUS자산개발이 공급하는 오피스텔로 지하 5층~지상 14층 1개동에 264실(계약면적 49~56㎡)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분당선은 지난달 개통되어 강남역과 분당?판교를 잇는 황금라인으로 국내 최대의 오피스 타운인 강남대로의 한복판을 지나 강남역에서 1단계 종착역인 분당 정자동까지 16분이면 도착하는 고속전철이다. 이는 기존 ‘분당선’(소요시간:35분)이나 분당~강남 광역버스(소요시간:약40분)와 비교하여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시킨 것으로 이에 따라 주변 부동산시장에 적잖은 변화가 예상된다.

수도권 부동산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최근 ‘1~2가구 증가추세’, ‘베이비부머의 은퇴 러쉬’와 ‘8.18전월세대책’의 영향으로 소형 오피스텔이 투자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는 신분당선, 지하철2호선 강남역, 지하철3호선 양재역과 인접한 이른바 트리풀역세권으로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마트하고 스타일리쉬한 가치를 추구하며, 도시형 주거시설의 리딩 브랜드를 지향하는 와이즈플레이스는 금번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을 통해 패션 명품의 컬러 컨셉를 인테리어에 적용, 디자인 컨셉을 통한 유니트의 차별화를 추구하였으며 문화적 욕구가 강한 VIP 소비층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휘트니스룸, 옥상공원 내 바비큐 가든?티가든 등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도시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며 바쁜 도시인에게 충분한 휴식과 여유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임대투자를 고려한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무인택배시스템과 층간소음저감설계 등 사용자의 편의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상품이다.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문의: 02-584-4333) 모델하우스는 교대역 사거리에 위치하며 12월 초 오픈예정이다. <이코노믹 리뷰 비즈니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