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화웨이가 조만간 새로운 스마트폰을 중국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신 스마트폰 노바 시리즈 디자인이 깜짝 공개됐다. 갤럭시S10 탑재가 예상되는 인피니티O를 연상하게 만드는 노치 디자인 변형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홍콩 IT 매체 아바쿠스 뉴스는 30일 화웨이가 중국 아이돌 잭슨 이(Jackson Yee)의 18번째 생일 파티를 축하하는 성인식 무대에서 화웨이의 노바 4(가칭) 시제품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베젤리스와 홀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끈다. Jackson Yee를 위한 생일 축하 영상에는 케이스가 씌워져 있어 자세한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비디오에는 기기 전면이 간략히 표시됐고 홀 컷아웃이 선명하게 보였다. 컷 아웃은 디스플레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어 화면이 네 가장자리로 확장할 수 있다. 삼성의 인피니티O와 유사하다. 홀 디자인은 노치를 대체할 디자인으로 통하고 있다.

▲ 홀 디스플레이가 보인다. 출처=갈무리

애플이 노치 디스플레이를 먼저 선보이면서 화웨이나 LG전자들이 이 트렌드를 따라갔으나 현재 삼성전자의 경우 노치의 변형 디자인을 따라가는 중이다. 이런 상태에서 화웨이도 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삼성전자의 트렌드와 보폭을 맞추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