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IBK기업은행, ‘외화 특정금전신탁’ 출시

IBK기업은행은 22일 미국 달러(USD)화로 투자하는 신탁상품인 ‘IBK 외화 특정금전신탁’ 상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운용자산은 외화로 발행하는 RP(환매조건부채권), 채권, 펀드, ELS 등이다. 상품 출시 초기에는 만기 6개월 미만의 RP와 원금보장형 ELT 상품 위주로 판매할 계획이다.

개인과 법인 제한 없이 국민인 거주자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은 USD 10,000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달러 자산에 대한 투자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상품을 출시했다”며, “외화(USD) RP의 경우 우량채권을 담보로 하고 있어 단기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ZERO 치아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치석제거에서 보철치료까지 치과치료를 보장하는 ‘ZERO 치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보험은 충치 또는 잇몸질환으로 인해, 충전치료부터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 등 목돈이 드는 보철치료까지를 보장한다.소액치과특약 가입 시에는 신경치료와 영구치 발거, 주요 잇몸질환 치료, 치석제거(스케일링), 구내방사선 촬영 및 파노라마 촬영까지 보장한다.보험기간 중 보장을 받았어도 보험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피보험자가 생존 시에는 만기지급금을 지급하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가입나이는 최초 만 20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장기간은 10년이다. 이후 10년마다 자동갱신 되며, 갱신 시 최대 80세까지 보장된다.

 

 키움증권, ‘국제유가 연계 DLS’ 출시

키움증권은 국제유가 연계 DLS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제79회 DLS는 유럽지수(EuroSTOXX50), 홍콩지수(HSCEI)와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가격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낙인배리어 50% 스텝다운형 구조다. 기초자산이 최초가격대비 50%를 초과해 하락하지 않으면 세전 연 8.5%의 수익을 제공한다. 최근 변동성이 높아진 국제유가를 기초자산으로 포함해 기초자산이 주가지수로만 구성된 동일구조의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8.5%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상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