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이오스 디앱 기반 RNG 플랫폼인 세븐체인이 최대 이오스 미디어 플랫폼 미디오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미디오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오스 기반 디앱은 세븐체인이 처음이다.

미디오스는 국내 최대 EOSIO 기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며 비영리 커뮤니티인 코리오스(KOREOS)를 직접 운영 지원하고 있다. 세븐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확률 생성 솔루션으로 참여자가 직접 RNG(무작위 숫자 생성) 과정에 참여하여 투명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가능성 타진에 나서고 있다. 오는 12월5일과 12월12일 개발자 밋업과 단독 밋업을 연이어 개최하며 기술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 세븐체인의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출처=세븐체인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이오스 메인체인 전체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와 국내 이오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코리오스 커뮤니티 지원 등의 건전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함석길 미디오스(MEDEOS) 대표는 “세븐체인과 함께하게 되어 이오스 기반 디앱의 스펙트럼이 한층 두터워졌다”면서 “이오스의 생태계와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조한규 세븐체인 대표는 “이오스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인 미디오스(MEDEOS) 및 코리오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븐체인의 대중화를 이끌어 이오스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