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끝장교과서 고급'을 출간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토익과 함께 취준생들이 많이 준비하는 시험 중 하나로 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 있으며, 일부 공기업과 사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 시 일부 반영이 되고 있다.

최근 국가공무원 7급 공채 필기시험의 한국사 시험 과목이 한능검 시험으로 대체된다는 인사혁신처의 발표가 이슈가 된 바 있다. 그러나 한국사 초보자들의 경우, 압축된 내용만을 다룬 단기 교재나 선후관계 파악이 힘든 기출문제 등으로는 쉽게 합격하기 어렵다.

이에 에듀윌은 초보자와 입문자 모두 철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끝장 교과서' 교재를 출간, 과도한 분량에 부담됐던 타 교재와는 달리 초심자도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억해야 할 스토리' 코너를 삽입해 선생님이 생생하게 강의 하는 듯한 흐름 설명을 제공하며, 실제 시험에 출제됐던 기출선택지를 완벽 분석, 최근 회차의 기출문제를 엄선해 중요한 내용만 선별했다.

또한 전근대, 근현대로 나눈 시대별 기출모의고사를 제공해 실력 점검이 가능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시험에 나오는 주제만을 모은 '읽다보니 1급 노트'를 부록으로 제공하며, 끝장 교과서 런칭 기념 총 23강의 배경지식 흐름&합격잡기 강의도 제공한다.

현재 온라인서점을 통해 예약판매 진행 중이며, 오는 21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끝장교과서 중급'도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