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지난 10일, '잭슨나인스' 일산 탄현점이 성황리에 오픈했다. 일산 탄현역과 연결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지하 1층에 자리한 잭슨나인스는 교육과 놀이, 문화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초대형 체험 테마파크 시설로, 일반 키즈 테마파크의 약 2~3배 규모인 약 1,200평의 크기를 자랑한다.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배움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 놀이 공간이자 교육공간이다.

일산 탄현점 내에는 총 9개의 체험 테마존이 구성돼 '에듀존(EDU ZONE)'에서는 어린이 영어교육은 물론 발레, K POP 댄스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블록존(BLOCK ZONE)', '슬라임존(SLIME ZONE)'도 조성돼 아동의 창의력 발달과 감각발달을 돕는다.

또한 가상현실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존(MEDIA ZONE)', 최신 게임기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게임존(GAME ZONE)'도 조성돼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아이들의 교통안전체험이 가능한 '레이싱존(RACING ZONE)'에서는 직접 카트를 탈 수 있으며 정글짐과 트램펄린, 닌자 코스 체험이 가능한 '액션존(ACTION ZONE)'과, 예쁘게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PHOTO ZONE)', 영∙유아의 안전과 지능발달을 위한 '키즈존(KIDS ZONE)', 아빠들의 휴식이 가능한 '파더존(FATHER’S ZONE)' 등도 구성돼 온 가족이 모두 즐거운 체험형 테마파크로 차별화했다.

관계자는 "레이싱존에는 국내 실내 테마파크 최초로 나인봇 고카트(Ninebot Go Kart)와 디트로네S가 도입됐다"며, "최근 인기가 뜨거운 브이알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최신 브이알 기기들이 갖춰져 방문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와 어른 모두 체험하기 좋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일반 키즈카페처럼 아이들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아닌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공간으로 연출했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마술공연과 마술체험, 비보잉공연, 비보잉체험, 벌룬공연과 체험, 버블공연과 체험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아이와 부모 모두 참여할 수 있어 실제 참여자들의 흥미가 매우 높았다.

먹거리는 대규모 테마파크에 빠져서는 안 되는 요소다.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잭슨나인스 어메이징피자'는 해외파 출신의 쉐프들과 꿈과 열정을 가진 청년 쉐프들이 조리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정통 이탈리안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음료, 커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외부와 연결돼 테마파크를 방문하지 않는 외부 고객들도 피자를 비롯한 식음료를 자유롭게 맛볼 수 있어 호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