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하나은행,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 대출부문 5년 연속 1위지난 8월 하나금융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

[이코노믹리뷰=고영훈 기자] KEB하나은행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 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 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 후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부문 총괄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하나은행

올해 7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 선정에 이어 손님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직원 역량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음을 입증했다.

하나은행 측은 그룹의 핵심 가치인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문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과 손님 중심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는 손님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인 상담태도, 카운셀링 파워, 업무지식 등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다.

KEB하나은행은 신혼부부와 결혼예정자를 위한 '신혼부부 전세론'에 이어 다자녀가구를 위한 '다둥이 전세론'을 출시해 가정의 시작에서 자녀 양육까지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대출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비대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통해 손님 관점의 채널별 불편 사항,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련 제도와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손님의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혁신에 발맞춘 디지털 전환과 현장 중심, 손님 가치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손님의 불편은 없애고 편리함은 높여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  gyh@econovill.com  |  승인 2018.11.13  10:28:23
고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고영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