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뽀로로 캐릭터 접목한 '동원 뽀로로 참치' 출시.출처=동원F&B

[이코노믹리뷰=김연수 기자] 동원F&B의 36년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가 만났다. 이 둘은 콜라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출시했다.

참치캔은 지난 2014년, 미국 FDA가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꾸준한 섭취를 권장하는 건강권고안을 발표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위해 어린이 맞춤형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DHA 성분을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지능 발달에 좋으며,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뽀로로파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파크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각종 체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온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로 국내 6개점을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한편, 동원참치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미니언즈로 동원참치에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더한 것은 물론, 이번 뽀로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서는 영유아 자녀들과 부모들에게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참치가 가진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1위 참치캔 브랜드로서 국내 참치캔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