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금융투자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DB금융투자, ‘드림Big 시장주도주 Wrap’ 출시

DB금융투자는 25일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가치주와 성장주를 편입해 운용하는 ‘드림Big 시장주도주 Wrap’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드림Big 시장주도주 Wrap’은 글로벌 자금흐름 예측을 기반으로 자산가격이 비효율적으로 형성되는 마켓 타이밍을 활용해 ETF를 편입하고, 기업의 이익사이클을 계량화해 내재가치가 높은 가치주를 발굴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렌드와 모멘텀에 입각해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성장주를 찾아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시장을 주도하는 ETF, 가치주, 성장주에 대해 동적인 자산배분 투자전략을 구사하여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추구하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으로 상시 가입이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서비스 수수료, 입/출금, 환매방식 등 세부가입조건에 따라 기본형과 성과형 2종으로 나누어 운용하므로 가입 시 확인이 필요하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는 실적배당 상품으로 원금손실에 유의해야 한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변동 위험이 커져 마땅한 투자대안을 찾기가 어려운 현 시점에 적합한 투자상품”이라며 “적극적인 자산배분과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수익극대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위험관리를 강화해 운용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 KB손보, ‘사회적협동조합 전용 펫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25일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전용 반려동물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가입대상은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이다. 2015년 국내 최초로 사회적협동조합 형태의 비영리 동물병원이다.​​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이 조합은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약 1800여 조합원이 동물병원을 이용한다.이 상품은 생후 3개월에서 7년 11개월까지의 개 또는 고양이가 가입할 수 있다. 협동조합이 운영 중인 동물병원에서 발생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한 치료비용을 실손 보장한다.​​자기부담금은 입·통원 1회당 3만원이며, 보상한도는 입·통원 합산해 1년 간 총 300만원이다.

 

■ 신한은행, '신한저축 고금리 정기예금' 판매

신한은행은 25일 ‘신한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시작으로 더 높은 금리의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다음 달 6일부터 신한은행 창구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신한저축은행 정기예금’을 은행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지난달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개정된 ‘퇴직연금 감독규정’에 따라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퇴직연금 운용상품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신한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은 DC(확정기여형), IRP(개인형퇴직연금)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은 예금자 보호 한도(5000만 원) 이내로 정할 수 있다.따라서 은퇴자금의 안정성 확보도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