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전북은행, 'JB아이꿈통장·적금' 출시

전북은행은 24일 미래 잠재고객의 혜택을 강화한 유소년 전용상품 'JB 아이 꿈 통장·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JB 아이 꿈 통장·적금은 기존의 유소년 전용 상품에 혜택을 강화한 신상품으로 각각 1인1계좌로 가입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만18세 이하 개인이며 JB 아이 꿈 통장은 영업점, JB 아이 꿈 적금은 영업점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JB 아이 꿈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스쿨뱅킹실적, 아동수당 입금 실적, JB 아이 꿈 적금 정상계좌보유, 당행 체크카드 사용 실적 등의 요건 중 1가지에 해당하는 경우 100만원 이하의 예치금액에 대해 최고 연 1.0% 이율을 제공한다.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월 10회, 당행 CD/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수수료 월 10회 면제와 함께 자녀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인자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출생축하금 지급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지난 1월 1일 이후 출생 영유아 중 JB 아이 꿈 통장 신규 가입고객의 경우 선착순 2000명에 한해 1인당 1만원씩 지급된다

JB 아이 꿈 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초회 불입금 1만원 이상 분기 300만원 이하로 가입 가능하며, 최초거래고객, 자동이체·체크카드 실적 및 JB 아이 꿈 통장으로 스쿨뱅킹 및 아동수당 등의 실적이 있는 경우 최고 연 2.45%의 이율을 제공한다.

우대서비스로 재예치된 계좌에 한해 분할지급서비스가 가능하고 JB 아이 꿈 통장과 동일하게 자녀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인자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국민은행, 금융의 날 기념 '공동구매정기예금' 출시

KB국민은행은 ‘금융의 날’기념 정기예금 상품인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공동구매정기예금은 6개월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영업점, 인터넷뱅킹, 콜센터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다음 달 4일까지 판매하며, 상품 판매한도(6000억원)가 소진될 경우 조기에 판매가 종료된다.이 상품은 최종 판매된 금액을 기준으로 이율이 적용되며, 최대 연 2.17%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1000억원 이하인 경우 연 2.07%, 1000억원 초과~4000억원 미만인 경우 연 2.12%, 4000억원 초과인 경우 2.17%).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동구매정기예금' 상품은 짧은 계약기간에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고객의 자산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지스자산운용, 獨 '부동산 공모펀드' 출시

이지스자산운용은 24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트리아논 빌딩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투자금액 약 9000억원 중 지분 3750억원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나머지는 독일 현지 대출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국내에 출시된 공모펀드 중 단일 자산에 투자하는 가장 큰 모집금액이다.높이 186m로 독일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건물인 트리아논 빌딩은 프랑크푸르트 중심 은행가에 위치해 있다. 트리아논 빌딩에는 독일 중앙은행인 도이치분데스방크, 독일 저축은행연합회 성격의 데카방크, 프랭클린템플턴 등이 입주해 있다. 트리아논 빌딩은 전체 면적의 약 98%가 임대중이며 데카방크가 56%, 분데스방크가 34%, 프랭클린템플턴이 7%를 임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