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광주은행, 기업전용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카드' 출시

광주은행은 12일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비즈니스 활동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카드'와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아너스 카드'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카드'는 △국내 및 해외 이용금액의 0.2% K포인트 적립 △항공, 호텔, 여행, KTX·SRT, 골프 예약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비즈니스지원 서비스 △국내외 여행 중 배상책임에 대해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여행보험 서비스 △인천·김포·김해공항의 국제선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비즈니스지원 서비스, 여행보험 서비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에 더해 국내 및 해외 이용금액 1000원당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1마일 적립(연간 10만 마일리지 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아너스 카드'의 경우 연간 이벤트로 전국 10개 호텔 라운지 무료 음료 서비스, 전국 9개 호텔 사우나 무료입장 서비스, 전국 16개 KTX주차장 무료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카드'와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아너스 카드' 이용금액의 0.1%를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지역 사회와 동행하며 상생발전하는 의미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 `한국투자 주식`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계좌개설과 간편송금 등 편의기능을 강화한 신규 모바일 주식거래 앱 `한국투자 주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국내주식은 물론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증권(ELW)까지 거래할 수 있다. 특히 계좌개설 기능이 간소화됐고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 송금 기능이 추가해 계좌개설부터 입출금까지 원스톱 거래가 가능하다. 이 앱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 만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지문은 물론 홍채와 얼굴 인식 등 최신 바이오 인증 기술도 적용했다. 화면잠금 상태에서도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락스크린 기능`을 도입했다.

 

■ SC제일은행, ‘미국 달러 외화예금’ 특판

SC제일은행은 오는 12월31일까지 미국 달러 외화예금을 첫 거래하는 개인고객에게 특별금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미달러화 입출금통장과 정기예금을 함께 개설하고 입출금통장을 인터넷뱅킹 출금계좌로 등록하면 미달러화 정기예금에 6개월은 연 2.5%(이하 세전), 12개월은 연 2.9%의 특별금리를 각각 제공한다.원화를 환전해 해당 예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금액 70%의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단, 은행의 사정에 따라 이벤트 기간 중에 금리가 변경되거나 이벤트 자체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초이스외화보통예금도 연 1.5%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