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해성그룹의 전동공구∙자동차용 모터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대표 정한수)'가 건설과 인테리어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는 '원핸드 컷쏘 RS18L-O'를 새롭게 출시했다.

18V 충전 원핸드 컷쏘 RS18L-O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갖춰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는 물론, 강력한 파워와 작업 속도를 갖춰 호평 된다.

18V의 전압에 분당 스트로크는 3400회, 톱날의 왕복 스트로크 길이는 19mm로 국내 시장에 출시된 경쟁사 제품 대비 약 2배 정도 절단 속도가 우세한 것이 특징으로, 강력한 모터 출력과 빠른 절단 속도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5.0Ah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2개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점도 좋은 평을 받는다.  

RS18L-O는 핸들 부위에 논슬립 고무 패턴이 적용돼 국내 전문 사용자들의 작은 손에도 최적화됐다. 제품의 크기와 중량을 최소화하여 보다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고, 가벼운 것도 주요 장점으로 꼽히며, 최소화된 외관 사이즈와 2.3kg에 불과한 중량으로 매우 콤팩트하고 가볍다.

여기에 진동 저감 설계, 원터치 길이조절 풋, LED 라이트 등 세심한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편의 향상을 극대화했으며, 저 진동 설계 적용으로 타사 제품과 비교해 실부하 진동이 약 20% 적다.

이로 인해 작업이 보다 원활하게 진행되어 사용자의 작업 피로감이 덜어진다. 뿐만 아니라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정면부의 LED 라이트를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며, 톱날 장착 부위에는 원터치로 간단하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풋이 사용됐고, 원터치 레버 방식의 툴 홀더를 적용해 날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더불어 컷쏘날과 함께 직쏘날도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목재와 철재 절단 속도와 작업량이 우수하고, 저 진동 설계와 다양한 편의 기능이 갖춰져 타사 제품 대비 우위에 있는 제품이다"라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두루 갖춰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