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의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다. 지난 여름철 자외선을 노출로 인해 형성된 두피의 각질층은 서늘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로 인해 모발의 탈락 속도를 더욱 빠르게 진행 시키게 된다. 이로 인해서 다른 계절보다 유달리 탈모의 진행이 눈에 띄게 심해진다. 가을 말은 살이 찌는 계절일지 모르겠지만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는 두려운 계절인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가을이 되면 탈모에 좋은 탈모샴푸, 토닉 등 탈모에 좋은 바르는 제품들의 매출이 늘어난다. 하지만 탈모는 다른 증상들과 마찬가지로 몸속에서 부터 관리를 해야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말을 할 수 없는 탈모의 고민. 국내 탈모 전문 커뮤니티 (주)탈모닷컴(www.talmo.com) 관계자는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노하우와 고민을 털어놓는 커뮤니티로 시작해서 탈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탈모포털’로 성장, 최근에는 그 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탈모전용 제품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했던 많은 제품이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 중 탈모닷컴의 TS탈환PLUS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탈모 제품이라고 하면 바르는 제품이거나 샴푸만을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TS탈환PLUS는 검정콩, 다시마, 녹차, 백하수오, 홍화씨 등 탈모에 좋은 40여 가지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먹는 제품이다. 남성용에는 쏘팔메토와 여성용은 석류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탈모닷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TS탈환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했던 제품이라면 TS탈환PLUS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탈모에 효과적인 비타민 E, 마그네슘, 셀레늄, 울금, 뽕잎, 콜라겐, 아마씨, 산삼배양근, 엽산 등이 함유됐다"고 말했다.

탈모닷컴의 TS탈환PLUS는 국내 뿐 아니라 현재 미국에 수출이 되고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존의 탄환플러스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TS탈환프리미엄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코노믹 리뷰 기획특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