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성은 기자]농협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국의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차례상 준비를 위한 농수축산물을 최대 54%까지 할인하는 ‘제수용품 특별판매 행사’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 전국의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23일까지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세트를 최대 54%까지 할인하는 특별판매행사가 진행된다. 출처=농협 하나로마트

농협 하나로마트는 유통마진을 최소화하고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행사 등으로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중에 있다. 현재 할인 중인 추석 제수용품은 식용유와 두부, 차례주, 소불고기양념 등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120여 가지의 제품이다.

사과·배 등 과일과 김, 통조림 등 각종 추석선물세트는 NH를 비롯한 7종의 행사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30%까지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가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추석선물세트를 30만원 이상 결제했을 시, 최대 10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만든 농협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OK!COOK’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산적과 동태전, 녹두전 등을 선보이고 있다.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1000원,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성광 농협하나로마트 대표이사는 “소비자의 추석 장바구니 물가안정과 폭염·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우리 농업인을 위해 이번 특판행사를 준비했다”며 “추석 차례상 준비에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을 많이 애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