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채널A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이 문제가 처자직이 있으니 무죄라는 게 아니지 않은가. 논점 흐르는 성논쟁은 그만".

이른 바 '곰탕집 성추행' 사건이 시끌시끌하다. 곰탕집에서 발생한 성추행 논란을 둘러싸고 누리꾼들이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여성 커뮤니티와 남성 커뮤니티 간의 논쟁도 치열하고 급기야 오프라인 시위까지 예고해 논란이 가열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른 바 곰탕집 사건은 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6개월 실형을 선고받은 남편에 대한 판결이 부당하다는 아내의 국민청원으로 공론화 됐다.

아내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한 곰탕집에서 여성 B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고, 공개된 CCTV에서는 신발장에 가려져 직접적인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1심 재판부는 B씨의 일관된 주장 등을 바탕으로 A씨에 대해 징역 6개월 실형을 선고했다.

징역 6개월을 둘러싸고 논란이 가열 양상을 보이며 갑론을박이 치열해지자 한 워마드 회원은 “성범죄자에게 내려지는 판결을 두고 유독 남성들이 가혹하다고 한다”라면서 “처자식 있는 남자라고 해서 무죄가 되는 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지금 이 소란이 난게 처자식있으니.무죄달라고 했다고 생각하는건가? 생각을 좀...(mang****)", "이 사건에 대다수 사람들이 분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증거없이 유죄가 선고되었다는거다 남자고 여자고가 중요한게 아니다(zisk****)" 등 반박했다.

한편 네이버 카페 '당신의 가족과 당신의 삶을 지키기 위하여'는 해당 사건과 관련해 오프라인 시위를 예고했다. 남성의 강제추행 유죄 판결에 대한 항의 성격이 될 전망이어서 온오프라인 상 논란은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