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현대해상, ‘성공마스터재산종합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10일 각종 재산손해, 배상책임, 비용손해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소화설비할인제도를 도입해 보험료 부담을 낮춘 재물보험 '성공마스터재산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주택, 사무실, 식당 등 다양한 사업장 및 생활시설, 공장 등에 발생하는 재산손해/배상책임/비용손해를 보장해 주며, 풍수해 등의 자연재해와 제3자의 비행/과실로 발생한 건물의 유리파손, 급∙배수설비 누출로 인한 손해까지 보상해주는 생활밀착형 종합 재물보험이다.

특히 사업장 별로 업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배상책임 특약을 제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업무상 배상책임 손해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사업장 내에 소화설비가 갖춰져 있을 경우 화재 관련 담보에 대해 11%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보험료 추가적립 혜택 제공으로 만기 환급률을 개선해 목적자금 마련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주택과 주택 이외의 건물 동시 가입 시 0.3%, 3년이상 장기납입 시 0.2%, 현대해상 기존고객 1.0% 보험료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중복이 가능해 최대 1.5%까지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3/5/7/10/15년 만기로 운영되고, 납입기간은 단기납/전기납/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박재관 현대해상 장기상품부장은 "재물보험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면서 화재에 대한 대비가 된 건물의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종합 재물보험"이라며 "고객의 재산에 대한 위험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상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우리카드-베트남우리은행,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베트남우리은행이 베트남 최초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카드인 ‘아시아나 우리W 플래티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지난 6일 카드 출시를 기념하고 베트남 현지 영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 우리W 플래티넘카드는 우리카드와 베트남우리은행, 아시아나항공 3사 간 업무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최초의 베트남 아시아나항공 제휴카드다.주요 혜택으로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아시아나항공 하노이지점에서 항공권 구매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베트남 골프장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 무료 제공 등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SC제일은행, 중소 법인기업에 연 1.3% 제공 ‘다모아비즈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중소기업 법인고객 대상 전용 자유입출금통장인 ‘다모아비즈통장’을 최대 연 1.3%의 특별금리를 통장 개설 후 3개월 동안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벤트 기간 중 SC제일은행과 처음으로 거래하는 중소기업 법인고객이 다모아비즈통장을 개설하고 1000만원 이상의 일별 잔액을 유지하면, 개설일로부터 3개월 간 기업자유입출금통장으로서는 금융권 최고 수준인 연 1.3%의 금리를 제공받게 된다. 단 오는 12월 10일 이전에 통장을 해지 시 특별금리가 미적용되며, 1000만원 미만의 일별 잔액을 유지하면 연 0.3%의 금리를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