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퀄컴이 KAIST에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진행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퀄컴코리아 R&D센터의 황규웅 이사가 참석해KAIST 공과대학 대학원 10팀과 및 학부생 3팀에게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창의적인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공계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더불어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인 ‘퀄컴 장학금’과 샌디에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 신성철 KAIST 총장 (왼쪽 네번째), 황규웅 퀄컴코리아 이사(오른쪽 다섯번째) 및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들과 지도 교수진이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다. 출처=퀄컴코리아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KAIST 교수진으로 구성된 선발 위원들이 대학원생 참가자들의 연구 논문 및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대학원생 10팀을 선정했으며 학부생을 대상으로도 심층평가를 통해 상위 3팀도 선정했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역량을 갖춘 IT 분야의 젊은 인재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사회적 책임의 일부분이라 생각한다”며 “퀄컴이 그동안 쌓아온 혁신 성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