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BNPP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카드, DB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신한BNPP자산, ‘베스트헤지펀드 혼합자산투자신탁’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국내 우량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혼합자산투자신탁’을 출시하고 3일부텨 판매한다.

공모펀드인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는 그간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사모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형태이며 최소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낮춰 일반 투자자들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신한BNPP는 단일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리스크를 줄이고 분산을 통한 전략 다변화의 장점을 극대화해 시장 변동성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며 공모펀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펀드는 롱숏, 멀티전략, 메자닌, IPO, 채권 등 각각의 전략별 후보 펀드를 먼저 선정하고 그 중 성과안정성, 리스크 지표 등의 정량적 지표와 자금흐름, 운용인력 및 운용사 평판도 등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감안해 최적의 조합을 찾아 운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6개월여간 헤지펀드 운용사를 직접 방문, 면담을 통해 운용 현황을 체크하고 운용역의 생각과 전망을 청취하는 등의 사전 준비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 KB금융그룹, 'KB선생님든든패키지' 출시

KB금융그룹은 교사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인 ‘KB선생님든든 패키지’를 출시했다. KB선생님든든 패키지 상품은 KB선생님든든적금,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 KB온국민TDF(C-P/Pe) 총 4가지로 구성됐다.

KB경영연구소의 한국 교사가구의 금융생활보고서에 따르면, 교사가구는 금융자산 운용에 대한 기준 설정과 그에 따른 적정 포트폴리오 도출, 소득과 지출내역, 현재 금융자산 등 점검을 통한 금융상품의 다양한 운용, 생애 이벤트 진단과 재무적 대응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 은퇴 후 노년생활에 대한 장ㆍ단기적 재무계획 설계 등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B선생님든든적금은 최고 연 0.7%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하고 부가서비스 하나하나까지 선생님에게 특화된 전용적금이고, KB선생님든든신용대출은 재직 중인 교직원뿐만 아니라 퇴직한 연금 수급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선생님든든카드는 교직원의 카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생활편의 및 여가생활 관련업종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간 결제실적에 따른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KB온국민TDF(C-P/Pe)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뱅가드와의 협업을 통해 은퇴시기를 Target Date로 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고 매월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 하나카드, '호텔·여행 특화 프리미어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어 상품인 ‘CLUB Premier Hotel & Travel’카드 2종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일반 카드상품보다 더 많은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국내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와 저가항공으로 여행을 자주 떠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CLUB Premier Hotel은 지정된 국내 특급호텔에서, Travel은 국내 저가항공에서 각각 월 10만원, 연간 최대 30만원까지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발급 초년도에는 연간 20만원까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연도부터는 지난해 카드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제공된다.

두 상품은 국내 및 해외 전 가맹점에서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사용한 금액의 1%를 하나머니로 무제한 적립된다. 해외 사용금액의 경우 월 결제금액 50만원까지 1.5%의 하나머니가 쌓인다. 또 VISA 브랜드(Signature등급)로 발급 및 전월 유실적 시 두 상품 모두 전 세계 LoungeKey 제휴 라운지에 월 2회, 연 6회 한도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JCB 브랜드(Prestige 등급)로 발급 시 인천공항 및 일본 라운지에 대해 본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에는 커피(스타벅스·커피빈), 택시 영역에서 각각 월 최대 1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CLUB Premier Hotel은 전 주유소 리터당 100원 청구할인(전월실적 100만원 이상 시, 월 승인금액 40만원 한도로 제공), CLUB Premier Travel은 국내 면세점 업종에서 월 최대 1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을 제공한다.

■ DB손해보험, 유병력자 간편 가입 '참좋은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국내사회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고령자 및 유병력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참좋은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의사소견기록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기록 △5년 이내 암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 등이 없으면 계약자의 알릴 의무를 간소화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은 40세부터 75세까지 할 수 있으며 갱신형 또는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00세까지 보장도 가능하다. 갱신형 플랜의 경우 7년/15년/20년 다양한 갱신주기를 제공하며, 세만기형 플랜은 일부 특약의 갱신주기를 10년/20년으로 선택 가입 가능하다.

또 이 보험은 다양한 지급사유 납입면제제도를 적용한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또는 상해80%이상후유장해, 질병80%이상후유장해 발생시 5가지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했다.

고객이 예상치 못한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마지막으로, 참좋은 간편건강보험은 그동안유병력자 및 보험소외계층에서 가입하기 어려웠던 뇌졸중 진단비, 입원일당(1일이상180일한도) 및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등 담보를 추가하여 보장영역을 강화화였다. 또한 3대진단비(암,뇌,심장관련), 수술비, 입원일당, 재진단암, 두번째 뇌출혈 및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보장이 가능하여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