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스(Figs)는 의료용 가운과 수술복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2013년 트리나 스피어와 헤더 해슨이 공동 창업한 이 회사는 두 명의 독특한 경력이 결합된 것이다.

트리나 스피어는 금융권 출신으로 의료 가운을 만드는 회사의 사모펀드 발행을 진행하면서 이 시장이 무려 100억달러나 되는 대형 시장이라는 것을 알았다. 헤더 해슨은 패션 디자이너로 핸드백 디자인을 했다. 대학 시절 의대 예비과정을 다니던 중 키가 크고 마른 자기에게 맞는 수술복이 없다는 것을 알고 수술복과 의사 가운에도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두 사람은 의기투합해, 의료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하루 종일 입고 있어야 하는 수술복과 가운도 멋지고 편안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겠다면서 회사를 창업했고 기능성과 디자인에 중점을 둔 제품을 선보였다.

스포츠의류 업체들이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는 동안 변화가 없었던 의료용 유니폼 시장에서 피그스의 제품들은 의료계 종사자들의 눈길을 끌었고 곧 투자자들의 눈길도 사로잡았다.

2013년 첫 펀딩에서 크록스 등의 회사로부터 200만달러의 투자를 받았고 2016년에는 500만달러, 2018년에는 6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