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혜빈 기자] 도심의 폭염에 지친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때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캠핑이 제격이다. 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경기도의 캠핑장과, 특이한 콘셉트로 예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충청도의 캠핑장, 국립공원 상류에 위치해 있어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캠핑장 등 다양한 캠핑장 정보들을 모았다. 이번 주말, 취향에 맞는 캠핑장으로 떠나보자.

◆ 경기도

송원글램핑파크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전궁로95번길 93

특징 : 서울에서 가까워 마음 편하게 캠핑을 떠나기에 좋다. 내부에 넓은 호수가 있으며 수영장과 낚시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카라반(무동력 캠핑카), 글램핑(내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캠핑), 오토캠핑 등 원하는 형태의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둥지글램핑&오토캠핑

위치 : 경기 가평군 설악면 묵안로 976-62

특징 : 다른 캠핑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가족 단위 방문객의 선호도가 높은데, 축구장과 놀이터, 토끼우리 등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좋기 때문이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곳이다.

 

글램핑앤카라반

위치 :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716-7

특징 : 마음 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글램핑과 카라반, 족구장, 수영장 그리고 연못이 있다. 인공으로 조성된 것이 아닌 자연 연못에서는 보트를 탈 수 있으며, 수영장을 이용한 사람들의 만족도도 높다. 민물낚시 체험도 할 수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가평오렌지캠프

위치 : 경기 가평군 북면 멱골로272번길 7

특징 : 오렌지캠프라는 이름답게 오렌지색으로 꾸며진 캠핑장으로, 가평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별비치워터파크를 할인된 가격에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남이섬과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등 관광명소가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hj글램핑&카라반

위치 :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440-34

특징 : 테라스가 있는 카라반에서는 빔 프로젝트를 대여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어린이를 위한 곳인 테라스존 카라반 키즈존에는 트램폴린과 튜브풀이 있는 등 세심한 편의시설이 특징이다. 바로 앞에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아예 수영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 충청북도

어라운드빌리지

위치 : 충북 보은군 탄부면 사직1길 34

특징 :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캠핑장으로 학교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긴다. 아날로그 감성으로 꾸며진 예쁜 곳으로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학교 내부에도 곳곳에 포토존이 있으며 교실은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소나무숲아래

위치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사지길 29

특징 : 국립공원인 월악산 송계계곡의 최상류에 있는 캠핑장. 자녀가 있는 가족이 방문한다면 즐길거리가 많다. 계곡이 바로 옆에 있어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으며 수질이 깨끗해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소나무숲 아래서 캠핑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단양솔티천캠핑장

위치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천동4길 10-7

특징 : 소백산 솔티천 계곡 상류에 위치해 있다. 텐트를 치는 데크 간격이 넓어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며 캠핑할 수 있다. 특별한 부대시설 없이 캠핑장과 펜션만 있어 오롯이 자연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다. 맑은 공기와 물소리를 만끽하는 진짜 캠핑다운 캠핑을 할 수 있다.

 

◆ 경상북도

캠프 안단테

위치 :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사촌리 461-1

특징 : 최근 개장한 곳으로 시설이 깨끗하고 쾌적하다. 데크 위에 돔 모양의 텐트인 이지돔, 오토캠핑, 일반캠핑 등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방갈로도 있다. 캠핑장 근처도 조용한 편이고 찜질방과 수영장도 갖춰져 있다.

▲  출처=이미지투데이

별빛마루글램핑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천북면 새터흥림길 1-75

특징 : 글램핑장답게 편의시설이 잘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에어컨과 선풍기, 각 텐트마다 비상용 손전등과 소화기도 설치돼 있다. 텐트 입구가 서로 마주 보게 배치되어 있어서 자연스레 주변 사람들과 어울려 놀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