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정년 퇴직'과 '평생 직장'이 사라진 요즘, 미래에 대한 불안함에 걱정이 앞선 직장인이 많다. 이에 안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평생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불리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수험생이 인터넷 강의나 학원 강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한다. 그렇다면 교육기관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비용, 교수진, 커리큘럼, 무료 혜택 등 다양한 선택 기준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수험생이 원하는 것은 바로 '빠른 합격',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자 수가 기관 선택 기준이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독학이나 무료 강의 등으로 합격할 수는 있겠지만 합격하기까지의 시간은 보장될 수 없다"고 말한다. 또 "공인중개사는 1년에 한번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불합격 시 1년이 더 소요되는 만큼 기회비용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합격자 수 최다 인증을 공식적으로 받은 교육기관으로 알려졌다. 작년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017 단일 교육기관 공인중개사 시험 한 회 차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이는 2년 연속 최다 배출을 기록한 성과로 지난 2016년 시험에서도 자격증 교육 업체 최초로 최다 합격 공식 인증에 성공했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 우수 기록을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에듀윌의 이번 최고 기록 인증은 온라인, 학원 교육 서비스를 통해 공부한 공인중개사 수험생 중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 수를 기준으로 검토가 이뤄졌다.

KRI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에듀윌이 제출한 자사 수험생의 수험 번호가 기재된 수험표와 큐넷의 합격자 수험번호를 대조하고 합격자 DB, 변호사 등 신뢰할 만한 제3자의 확인서, 기록도전 개요서, 수험생이 에듀윌에서 공부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했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에듀윌의 이번 기록은 이미 작년 제27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단일 교육기관 공인중개사 시험 한 회 차 최다 합격자 배출로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은 데 이어 특히 자사의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