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중국유통 전문기업 시노코리안이 중국 최대 한류 패션 브랜드 한두이서와 협력, 공동으로 K-뷰티 상품 개발에 나설 전망이다. 업무협약을 맺고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한다고 7일 발표했다.

한두이서는 2006년 설립된 한류패션 전문 쇼핑몰로, 한국 옷을 중국인이 선호하는 원단으로 재디자인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주 고객층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연간 약 4만벌의 신상품을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광군제에서 하루 매출 5억1600만위안을 올린 현지 패션업계의 강자다. 중국 장외 주식시장인 신삼판(NEEQ)에 상장된 상태다.

▲ 시노코리안 박영만 대표, 한두이서 한국대표 류쉐더(刘学德)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시노코리안

이번 업무협약은 한두이서의 뷰티 카테고리 합작을 위해 체결된 것으로, 시노코리안의 소싱 능력과 선구안을 높게 평가해 두 회사가 손을 잡게 됐다. 시노코리안이 운영하고 있는 기능성화장품 플랫폼 ‘월드더마(WorldDerma)’는 우수한 제품을 선별해 선보이는 딜러 플랫폼으로, K-뷰티 제품에 관심이 높은 딜러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노코리안은 K-뷰티 제품의 중국 시장 공략 최적기로 여기고 있다. 중국 정부가 생활소비품 수입관세를 인하하면서, 화장품에 대한 평균 수입 관세율이 2.9%까지 낮아졌으며, 중국 내 수입화장품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박영만 시노코리안 대표는 “지난 달 모구지에와의 상품공급 계약 체결에 이어, 한두이서와 합작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중국 내 수입화장품 시장의 주력 소비군인 주링허우(1990년 이후 출생)와 링링허우(2000년 이후 출생) 세대가 주요 고객인 한두이서와의 합작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