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내년 개통 예정을 알리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 역세권에 조성되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가 선착순 특별분양에 나섰다.

강서구 마곡지구 개발 등으로 인해 대체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김포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인구유입으로 인해 새로운 주거공간의 공급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 환경과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김포시 김포 한강신도시 Ac-06, Ac-07블럭 택지개발구역에 위치하며, 대규모 은여울 공원을 사이에 두고 2개 단지가 조성된다.

또한 지하2층~지상29층, 12개동, 1021세대 규모의 1단지와 지하2층~지상26층, 8개동, 711세대 규모의 2단지 등 총 1732세대 규모로 풍부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관계자는 "대지면적 40% 이상을 중앙광장, 잔디마당, 주민운동시설, 놀이터 등의 조경시설로 구성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 맘스카페, 키즈플레이존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구성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단지가 맞닿아 있는 은여울공원은 주거쾌적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구장의 약 18배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인 은여울공원은 메타세콰이어숲, 파크볼장, 조깅트랙, 수목원 등 여가 생활을 누리기에 적합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숲세권 프리미엄을 안방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편리한 광역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수요자들의 편리한 출퇴근과 이동이 예상되고 있다. 마곡지구까지 약 20~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는 김포한강로가 단지 인근으로 조성돼 있고,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자유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도로망이 사업지와 인접해 탄탄한 교통 여건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년 개통 예정돼 있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이 단지 인근으로 위치해 있어 향후 개통 시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여의도, 광화문, 서울역, 강남, 신논현 등 도심권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이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생활 인프라 또한 풍부하게 구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은여울중학교와 2019년 3월 개교 예정되어 있는 도곡초등학교 등의 학군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서울 지하철 김포 5호선 연장(예정)이 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4000여 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와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