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수진 기자] 이번엔 노박 조코비치의 차례였다. 노박 조코비치가 2018 윔블던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팔꿈치 부상으로 고생한 그는 윔블던에서 다시 날아올랐다. 노박 조코비치가 윔블던 트로피를 들어 올린 건 이번이 네 번째다. 슬럼프를 극복하고 정상에 오른 조코비치는 카메라를 향해 환하게 웃어 보였다. 이 때 함께 웃은 브랜드가 있다. 조코비치가 윔블던 시상식에서 착용한 시계, 세이코가 바로 그 주인공. 노박 조코비치는 2014년부터 세이코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다. 기쁜 날 그가 착용한 시계는 세이코 아스트론 빅데이트 노박 조코비치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조코비치의 그랜드 슬램 달성을 기념해 2017년 출시한 이 시계는 그의 흔적을 시계 곳곳에 담고 있다. 다이얼 위 스트라이프 패턴은 테니스 코트를 연상케 하며, 서브 다이얼엔 테니스 점수 단위인 LOVE(0), 15, 30, 40을 새겨 넣었다. 뿐만 아니라 베젤 위 28개 도시명 중 조코비치가 우승을 차지한 장소인 런던, 멜버른, 뉴욕, 파리엔 노란색 포인트를 줘 그의 업적을 한 번 더 강조했다. 백 케이스엔 시리얼 넘버와 함께 조코비치의 사인도 새겨져 있다.

 

▲ 조코비치가 착용한 시계, 아스트론 빅데이트 노박 조코비치 리미티드 에디션. 출처=세이코

시계의 기능을 살펴보자면, 우선 12시 방향에 자리한 빅데이트 창이 시선을 가두고 6시 방향엔 듀얼 타임 창이, 4시 방향엔 24시 표시창이, 8시 방향엔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보여주는 인디케이터(데이터 수신, 비행 모드, 파워 리저브, 서머타임)가 자리하고 있다. 매력은 또 있다. 바로, 무브먼트. 세이코의 최신 GPS 솔라 무브먼트인 8X42 칼리버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는 빛 에너지만으로 구동이 가능한데다 GPS 신호를 통해 전 세계 40개의 타임존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아주 똑똑한 녀석이다. 전 세계 어디에서든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무려 오차 범위 ‘10만 년에 1초’ 수준으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해외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이나 낭만을 꿈꾸는 세계여행자들에게 아주 요긴한 기능이다. 시계의 가격은 323만원. 전 세계 5,000점 한정 제작한다. 국내에는 100점 수입되었는데, 세이코 본사 및 직영 매장에선 이미 모든 시계가 매진된 상황이다. 브랜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일부 소매점에 시계가 소량 남아 있다 하니 노박 조코비치의 기쁨이 담긴 시계가 궁금하다면 발걸음을 서두르자.

▶ 지구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계 집결지 [타임피스 아시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