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환금성을 확보한 투자처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가운데 대명건설이 선보이는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들어서는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는 경쟁력 있는 금융혜택까지 갖췄으며, 현재 지식산업센터 분양과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를 동시에 분양하고 있다.

실투자금은 2억원대부터라는 가격 경쟁력을 가지면서, 지상 1층은 3.3㎡당 분양가가 7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 다양한 금융혜택까지 지원한다.

센터는 시화산업단지 중심부에 위치하며 상업시설, 지원시설, 공장 등이 들어서고 규모는 대규모로 지상 10층, 연면적 10만8923㎡에 달한다. 내부에는 공장 382호실, 상가 119호실과 상주업체 직원들의 숙박 해결이 가능한 기숙사 148호실(층고 4.5m)로 구성될 예정이다.

센터 내부에는 국내 최대 9.2m 주차 램프 폭과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이 적용되며, 5톤 차량 진입이 가능한다. 층고는 6~7m에 달해 실내 공간을 복층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1㎡당 1.5톤의 하중도 감당할 수 있는 내구 설계가 도입된다.

여기에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공용 에어컴프레셔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594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더불어 다양한 특화설계 도입 등을 토대로 효율적인 관리비가 책정될 것이란 기대감이 전해져, 입주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시화공구와 유통상가 등도 가깝게 자리해 틈새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구축된 사업지로 정왕역과 군자분기점, 정왕IC, 서안산IC, 남안산IC 등이 근접한 거리에 있으며 인천과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가 20㎞ 이내 거리에 자리하고 주요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있다.

한편,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의 시행 수탁자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층에 자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