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국민카드, '디지털 특화카드 3종' 출시

KB국민카드는 5일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음식‧레저‧휴식 관련 업종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 특화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는 음식 특화 ‘KB국민 꿀맛 알파카드’, 레저 특화 ‘KB국민 꿀잼 알파카드’ , 휴식 특화 ‘KB국민 꿀잠 알파카드’고 디지털 특화 ‘알파(α)’ 시리즈 상품들이다.

‘알파(α)’ 시리즈는 실물 카드가 발급되지 않는 모바일 단독카드 상품으로 ‘알파원 카드’ 플랫폼과 연계해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하고 절감된 발급 비용은 할인 혜택으로 환원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KB국민 꿀맛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음식 업종과 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배민찬)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각각 2000원이 할인 된다.

커피전문점‧제과점‧아이스크림점에서는 건당 5000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이 할인 된다.

음식 업종의 경우 월 5회까지 할인되며 배달앱과 커피전문점‧제과점‧아이스크림점은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5회, 80만원 이상이면 월 10회까지 할인 된다.

KB국민 꿀잼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놀이 업종(비디오방‧게임방‧노래방‧비디오‧도서 대여점)에서 월 최대 4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50%가 할인 된다.

스포츠‧레저 업종(종합스포츠센터‧골프장‧수영장 등)과 공연‧음악 업종(인터파크티켓‧티켓링크공연‧멜론‧지니)의 경우 전월 결제 실적에 따라 각각 월 최대 2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20%가 할인 된다.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에서는 건당 7000원 이상 영화 예매 시 4000원이 할인된다 (월 2회, 연 8회)

KB국민 꿀잠 알파카드는 전월 결제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호텔 등 숙박 업종과 숙박 예약 앱(데일리호텔‧야놀자‧여기어때) △여객‧운송 업종(고속버스‧철도‧렌터카‧여객선‧택시) △인테리어 업종(이케아‧까사미아‧자라홈‧다이소‧MUJI)에서 20%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결제 실적과 업종에 따라 각각 매월 5000원에서 4만원까지 차등 제공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결제 금액의 3%가 캐시백 된다. 연회비는 각각 1만5000원이다.

 

삼성화재, ‘모바일 자동차대출’ 출시

삼성화재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모바일 자동차대출’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애니카 자동차대출’‘을 삼성화재 앱에 탑재했다. 차량을 새로 구입하거나 기존에 다른 자동차 할부금융을 이용하던 고객도 이용 가능하다.금리는 신차 4.54%, 중고차 5.44%부터로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다. 대출기간은 3~6년이며 이자 외 고객이 부담하는 추가 비용은 없다.대출은 앱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자동차 매매계약서와 신분증만 사진으로 등록하면 된다.재직, 소득 관련 서류는 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 자료를 불러온다. 차량정보나 신분증 진위 확인도 자동으로 이뤄진다.

 

한화손보, ‘차도리ECO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무배당 차도리 ECO운전자보험’ 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운전 중 사고위험에 대비한 운전자 비용과 상해로 인한 사망, 후유장해 등을 보상한다.이 상품은 자동차보험 표준할인·할증 등급 기준으로 11등급이상 우량운전자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기존 2~5%에서 2~7%로 확대했다.형사합의금도 5000만원까지 보장을 늘렸다.보험료 납입면제도 일반상해 50%이상, 후유장해를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 1~4급으로 납입면제 범위를 확대했다.가입연령은 만 18세부터 최대 80세까지다. 보험기간은 1종의 경우 3·5·7·10·15년이고 2종의 경우 20·30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