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국민은행, ‘청년희망드림 우대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2일, 청년창업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청년희망드림 우대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기술 및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하는 청년 창업기업에게 초저리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며,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청년 일자리창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청년희망드림보증서’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특례보증서’를 발급받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창업한 업력 7년이내의 기업으로 총 20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최초 1년간 0.5%, 이후 2년간 1.5%의 금리를 적용해 3년 일시상환방식으로 지원되며 동일 기업당 지원한도는 최대 3억원이다.

국민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달 21일 신용보증기금과 65억원, 기술보증기금과 35억원 등 총 100억원의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 100%, 창업 후 7년간(기술보증기금은 5년간) 0.3%의 보증료율을 우대 적용해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기업카드 3종 출시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기업카드인 ‘카드의정석 기업’, ‘카드의정석 기업포인트’, ‘카드의 정석 비즈’ 3종을 출시했다.카드의정석 기업은 범용성 높은 기업카드 대표상품으로 비즈니스 운영에 맞춰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포인트는 중소법인 사업자의 카드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월 적립한도 없이 국내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신차 구매(국산, 수입 포함) 및 4대 주유소(SK엔크린,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1% 특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또 세무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흥국생명,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중증치매뿐만 아니라 경도, 중등도 치매까지 보장하는 무배당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무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중증 치매는 물론 치매 초기 증상인 경도, 중등도 치매까지 보장 범위를 세분화 했다. 또한 중증치매 환자는 정상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생활자금도 지급한다. 해당 상품에 가입 후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포함 생활자금까지 전달한다. 생활자금은 매월 100만원 씩 지급(치매 진단 후 생존 시)하며 최초 36회 보증지급, 최대 180회(15년)까지 지급한다. 주계약 1000만원 가입 시 진단급여금과 생활자금을 최대 2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