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2018년 하반기 취업준비생은 물론,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영어실력 향상을 시도하는 많은 대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들에게 영어실력을 높이는 영어학원이 등장해 관심을 받고 있다. 

채용 시험의 영어회화, 영어면접, 입사 후에도 이어지는 진급, 이직 등을 대비해 실질적인 영어회화 실력이 필수가 된 시대에 나만의 스펙을 높일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많은 취업준비생과 대학생들의 필수 관심사가 됐다. 과거에는 영어시험을 통해 얻은 점수가 실력의 잣대였다면, 이제는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일대일영어회화 실력이 상당히 중요한 시대가 됐다.

일대일영어학습을 넘어 학습자 개인의 심리와 성향까지 파악한 '퍼스널잉글리쉬'는 천편일률의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1대 1퍼스널라이징 수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수업은  많은 이들의 성공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을 뿐 아니라 영어학습 효과를 증진시키는데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퍼스널잉글리쉬는 일반영어학원과 분명한 차이점을 선보인다. 먼저 개인 영어 전담 트레이너와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한 사람의 영어전문 트레이너를 수업시간 내내 독점하는 1대 1영어회화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이 말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제공한다. 때문에 수강생 개개인의 발음이나 리스닝과 스피킹 등에서 발생되는 취약점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강사가 직접적인 도움을 즉각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효율적인 방법론이 뒷받침되는 수강생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영어실력은 비약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영어회화란, 실제로 듣고 말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기회가 많을수록 실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1:1영어회화 시스템은 수강생 입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것이나 다름없다.

뿐만 아니라 일대일퍼스널라이징 수업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수강생 한 사람만을 위한 전담강사와 전담 레벨관리팀도 함께 구성된다.

전담 레벨관리팀에서는 수강생 개인별 레벨관리는 물론 영어학습목적, 레벨과 목적에 맞는 개인별 학습플랜을 수립하고, 수강생 성향과 실력, 학습목적 등을 고려해 전담강사를 매칭해 주며, 1:1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설정한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업효과를 배가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방적인 학원의 스케줄이 아닌 개인의 스케줄과 컨디션에 따라 자유롭게 수업시간 조절이 가능한 점도 특징으로 작용한다.

레벨관리팀 관계자는 "여름방학, 하반기 취업 등 시즌 별로 수강생이 원하는 레슨과 영어교육 전반에 걸친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일대일영어회화학원으로서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방법이 수강생들의 수업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퍼스널잉글리쉬 레벨관리팀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