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은행, ‘착한일자리 창출 정기예금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20일 생산적 금융의 일환으로 일자리 창출 기업을 위한 정기예금ㆍ대출금리 우대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금리우대를 통해 최저임금 인상으로 늘어난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 추가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착한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정기예금'은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금리우대 상품이다. 예금금리는 기본 연 1.6%로 가입기간 동안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등의 금리우대 조건 충족시 최대 연 2.4%가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1인 1계좌로 가입액은 30억원 이하로 제한된다. 판매한도는 1조원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종료된다.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을 위한 대출 상품도 판매한다. 대출금리는 기업의 상시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최대 연 0.4%포인트까지 우대한다. 상시근로자 수 10인 이상 기업에 연 0.1%포인트, 30인 이상 연 0.2%포인트, 50인 이상 연 0.3%포인트, 100인 이상 연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판매한도는 2조원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종료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높은 실업률,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대출금리 우대 등 생산적금융 지원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고용 창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카드, 해외결제액 1.2% 할인 '아임 욜로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20일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2% 할인 해주는 '아임욜로(I'm YOLO)'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아임 욜로'는 '오늘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욜로(YOLO)족을 위한 해외·쇼핑·힐링 할인 서비스를 담았다. 해외이용 서비스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2%를 할인 해준다. 마스터(MASTER) 브랜드의 공항라운지 이용 서비스인 'LoungeKey(라운지키)'도 탑재돼 전세계 공항라운지에서 본인 및 동반자 1인까지 연 2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3만5000원이다.

 

■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모델 ‘KB X BTS 적금-체크카드’ 출시

KB국민은행은 20일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쥔 그룹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KB X BTS 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적금은 월 납입액이 1만∼100만원으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최고 연 2.3%의 금리를 적용한다. 방탄소년단 데뷔날짜와 멤버별 생일에 적금을 납입한 경우 0.1%포인트 우대금리 혜택을 준다.체크카드는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를 기본 적립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카페·영화관, 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이용금액의 0.3∼0.8%를 추가 적립하는 혜택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