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은행, '달러 More 환테크적립예금' 출시

신한은행은 11일 환테크 기능에 사용 편의성까지 높인 달러전용(USD) 적립예금 신상품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은 달러를 적립할 때 최대 70% 환율우대가 적용되며 적립된 달러를 사용할 땐 체인지업 체크카드로 해외가맹점에서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은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할 경우와 달러에서 원화로 환전할 경우 모두 기본 환율우대 50%가 적용되며 체인지업 체크카드 발급(보유) 시 10%,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연결해 만기 자동해지 신청 시 10% 추가우대가 적용돼 최대 70% 환율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매입 환테크 기능도 갖추고 있어 미리 정한 상한가 환율을 초과해 환율이 상승할 경우 자동이체가 일시 정지되며 하한가 환율 미만으로 환율이 하락할 경우 고객이 미리 정한 배수 단위로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만기된 적립예금을 외화 체인지업 예금으로 옮겨 해외결제 특화카드인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를 연결해 해외 가맹점에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신한은행은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 출시 기념으로 6월 말까지 10달러(최소가입 금액) 이상 신규한 고객 전원에게 SPC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IBK Biz-Plus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Biz-Plus 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우대금리는 △계약기간에 따라 최대 0.6%포인트 △창업기업, 장기거래기업, 적금 재예치기업 중 조건을 충족하면 0.1%포인트 △대출거래기업, 비대면채널 가입, 만기 월수 4분의 3 이상 자동이체 입금, 목표자금 달성(개인사업자 2000만원, 법인 1억원) 때마다 각 0.1%포인트씩 최대 0.3%포인트 적용받을 수 있다.최초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5년 이하 월 단위로 정할 수 있다. 자유적립식은 1년 단위로 최고 9회까지 자동연장 최장 10년까지 운용 가능하다.

 

ING생명, ‘오렌지 건강한 치아보험‘ 출시

ING생명은 ‘오렌지 건강한 치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치료 등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일정기간 동안 매년 치아관리 자금을, 만기(10년) 때에는 만기지급금을 각각 지급한다.치료시 목돈이 필요한 임플란트, 브릿지 보철치료와 자주 발생하는 충전치료, 치주질환치료, 영구치 발치까지 연간 횟수 제한 없이 보장한다.임플란트는 최대 200만원, 브릿지는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고 레진치료는 최대 20만원, 주요 치주질환 치료와 영구치 발치 등은 2만~10만원을 보장한다.10년 만기상품으로 최대 80세까지 갱신상품이며 10세부터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