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BS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백종원도 시청자도 분노를 표했다.

오래된 골목 상권을 살리겠다고 나선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그러나 도를 넘어선 사장님들의 등장이나 매너 없는 태도, 거기에 비위생적인 환경까지 더해지며 시청자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최근 방송분에서 위생상태나 사장들의 태도, 특히 오픈한 지 1년이 안 된 식당들의 맛이나 음식 재료를 대하는 태도, 서비스 마인드 등이 도마 위에 올랐다. 

기본 개념조차 잡혀 있지 않은 음식점들을 본 시청자들은 해당 프로그램 프로젝트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시청자들은 "살리더라도 기본적인 맛이나 서비스 마인드가 있는 식당들을 살려야지상권죽은곳에서 기본조차 안된 식당들 살려줘서 뭐합니까? 저런덴 아무리 맛있어져도 안가고싶네요..(abzs****)",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래 취지가 오래된 골목상권 살리자는거 아닌가요? 이제 요식업에 뛰어든지 1년된 사장님들 보다가 어제 암걸릴뻔 했습니다(lej3****)", "골목식당홈페이지에는 게시판도 없네? 시청자의견은 듣지도 않겠다는거네. 이번건은 골목상권 살리자는 취지랑은 안맞지. 이걸 백종원이 장사마인드 심어주고 교육시켜서 변화시킨다는 시나리오면... 차라리 소비자 고발에 나올 얘기다 이건 아니지 않나(psh0****)", "백종원의골목식당은 음식장사 하시려는 분들이 꼭 봐야 합니다. 장사가 얼마나 어려운건지.. 파는 음식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왜 안되는지.. 알 수 있어요(tdid****)" 등 씁쓸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