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병역법 개정에 따른 해외 입출국 불가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이라이트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5월 29일자로 병역법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하이라이트의 멤버 윤두준의 해외 출입국이 어렵게 됐다는 골자의 내용을 공개했다.

개정된 국외여행 허가 개선안에 따르면 단기 국외여행 허가는 1회에 6개월 이내, 최장 2년 이내로 제한된다. 

현행 ‘단기국외여행허가’ 규정은 25세부터 27세까지 최장 3년간 거의 제한 없이 허가를 받을 수 있었으나 개정에 따라 6개월 이내에 1회, 최장 2년으로 범위를 단축했으며, 입영일이 결정된 경우는 입영일 5일 전까지만 허가, 그리고 재학연기 중인 사람을 제외하고 허가 회수를 5회로 제한했다.                                                

윤두준은 1989년 생으로 서른 살이다. 곧 군 입대를 해야 할 나이다. 용준형도 1989년생이다. 이기광 양요섭은 1990년생이며 손동운은 1991년 생이다. 

1989년생 스타들 역시 주목을 받는다. 배우 이종석, 샤이니 온유, 2PM 우영 등이 군 입대에 임박한 나이다. 

누리꾼들은 "윤두준 군대가는구나해외스케줄 참석못해서 팬들도 윤두준도 많이 아쉽겠다(hsls****)", "법이 바꼈으니까 어쩔수 없지요. 가는날까지 활동 잘하세요 늘 응원합니다(min7****)", "입대라니 벌써 시간이 그리되었구나(dldp****), 지금 당장 군대 가는거 아니겠지만 건강하게 다녀오세요(skyb****)", "그럼 팬미팅 대신 군대가세요(cyen****)"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