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EB하나은행, '모바일 이지페이론' 출시

KEB하나은행은 5일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 및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첫 거래 고객도 1분 만에 한도 조회가 가능한 간편결제용 생활금융 대출상품 이지페이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페이론은 별도의 은행 앱 설치나 서류 제출, 공인인증서 없이도 모바일로 신청 즉시 실행 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용카드를 보유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분할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고 한도는 500만원이고, 최저 금리는 연 4.103%이다.

KEB하나은행 뱅킹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은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폰뱅킹(1Q bank)으로, 첫 거래 고객은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브랜치’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공인인증서 없이 실행할 수 있다. 24시간 365일 아무 때나 신청 가능하며, 실행까지 3분여 만에 가능하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현재,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업계 1위 업체인 집닥과 제휴, 고객이 인테리어 자금을 이지페이론으로 결제하면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SK플래닛 Syrup 월렛, 인터파크,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집토스, 공유스토어 플랫폼 나누다키친, 가맹점주 창업 지원을 위한 치킨플러스 등 각종 생활영역 대표 업체와도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향후에는 ‘Open API’ 형태로 온라인 결제와 결합하여 고객에게 실질적인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생활금융 상품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부동산, 인테리어, 창업, 여행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부족한 결제자금을 이지페이론으로 선택하면 대출과 간편 결제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렌탈 요금 할인되는 ‘웅진렌탈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웅진그룹’의 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이 할인되는 ‘웅진렌탈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웅진렌탈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000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자동 납부가 2건 이상인 경우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5일 홍콩H (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TRUE ELS 10425회’를 총 12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구조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95%,90%,85%,80%,이상이면 연 5.8%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7.4%(연 5.8%)의 수익이 지급된다.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8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