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도둑 쫓아낸 LG전자 로봇청소기 화제이스라엘서 ‘홈가드’기능으로 도둑 쫓아

[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LG전자의 로봇청소기가 빈 집에 침입한 도둑을 쫓아냈다. LG전자는 최근 이스라엘에서 도둑을 쫓아 낸 로봇청소기가 현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스라엘 중부에 위치한 홀론(Holon)에 거주하는 코비 오제르(Kobi Ozer)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던 중 스마트폰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받았다. 집에 있는 LG전자 로봇청소기 ‘홈봇(Hom-Bot)’이 보낸 사진들이었다.

▲ LG전자 로봇청소기가 이스라엘서 찍은 도둑 사진. 출처=LG전자

사진에는 집에 침입한 도둑의 실루엣이 보였다. 사진을 보고 놀란 오제르는 경찰과 이웃에 즉시 전화를 걸었다. 다행히 파손이나 도난 등의 피해는 입지 않았다. 현지에서는 도둑이 LG 로봇청소기가 사진을 찍는 소리에 놀라 황급히 도망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사연은 오제르가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가 도둑을 퇴치해줬다며 고맙다는 전화를 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특히 이달 이스라엘 TV 프로그램 ‘이코노믹 쇼’, ‘아브리 길라드 모닝쇼’ 등에 연이어 보도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 홈봇이 오제르의 집을 지킨 것은 ‘홈가드’ 기능 덕분이다. 로봇청소기가 집 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연속해서 촬영해 집주인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준다. 집주인은 휴가, 출장 등으로 오랫동안 집을 비워도 ‘홈가드’ 기능을 작동시키면 집안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국내에 출시한 ‘코드제로 R9 ThinQ’에도 ‘홈가드’ 기능이 탑재돼 있다.

▲ LG전자 로봇청소기. 출처=LG전자

김동규 기자  |  dkim@econovill.com  |  승인 2018.05.27  20:44:31
김동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LG전자, #로봇청소기, #홈가드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