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킨도너츠가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도넛 신제품을 출시했다. 출처= 던킨도너츠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도넛 프랜차이즈 던킨도너츠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 디자인을 반영한 신제품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5월 이달의 도넛 ‘미니언즈 시리즈’를 17일 출시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미니언즈 시리즈는 떠오르는 노란 색상과 뿔테 안경 등 귀여운 미니언즈 디자인을 도넛 위에 올려 표현한 신제품으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재미를 제공준다.

5월 이달의 도넛은 ‘Bello! 스트로베리’, ‘Bello! 밀크초코’, ‘미니언즈 빠나나?’, ‘미니언즈 쪼꼬 빠나나?’, ‘미니언즈 빠나나 먼치킨’ 총 5종이며, 함께 곁들여 마시면 좋은 시원한 음료 2종도 함께 출시됐다.

앙증맞은 미니언즈를 표현한 ‘Bello! 스트로베리’와 ‘Bello! 밀크초코’는 미니언즈 도넛 팩토리의 시그니처 도넛이다. 각각 스트로베리 필링과 초코우유 필링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미니언즈 도넛 팩토리’는 던킨도너츠와 미니언즈 컬래버레이션의 전체 핵심 콘셉트로, 영화에서처럼 미니언즈가 공장에서 직접 도넛을 만들어준다는 스토리가 담겨 있다. ‘미니언즈 빠나나?’와 ‘미니언즈 쪼꼬 빠나나?’는 미니 바나나 모양의 도넛 안에 바나나 필링과 초코우유 필링이 들어가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바나나 필링이 들어가 달콤함을 입 안 가득 즐길 수 있는 ‘미니언즈 빠나나 먼치킨’도 함께 선보였다.

던킨도너츠는 도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 ‘미니언즈 빠나나 크러쉬’도 출시했다. 기존 메뉴인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에 커피얼음 큐브를 더해 큐브가 녹을수록 더욱 진한 커피 맛을 재현한 ‘커피큐브 카라멜 마끼아또’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5월 이달의 도넛 신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프로모션 반응도 뜨겁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5월을 맞아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과 음료 그리고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달콤한 미니언즈 도넛과 함께 고객 여러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