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투자증권, ‘NH로보 연금 자문형’ 출시

NH투자증권은 10일 로보어드바이저 개인연금 자문상품인 'NH로보 연금 자문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NH로보 연금 자문형'은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신경쓰기 어려운 개인 연금계좌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으로 연금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장기 투자상품의 특성상 매년 연1%만 차이가 발생해도 경과기간에 따라 누적 수익률은 매우 큰 차이가 날 수 있으나, 연금 상품은 흔히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하지만 이번 상품은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 변동에 따라 펀드의 매수·매도 신호를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에 고객은 연금 자산에 대한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NH로보 연금 자문형’은 로보가 개인 연금자산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상품으로는 업계 최초다.특히 포트폴리오 일괄매수까지 가능해 자문에서 매매까지 고객의 편리함을 더 했다.올해까지 가입 시에는 자문수수료도 무료다. 펀드 매매시의 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NH투자증권 Digital본부 안인성 상무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개인 연금자산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필수다”며 “앞으로 감이 아닌 로직에 의해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투자 알고리즘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기업 '일자리 지원 대출' 특판 실시

우리은행은 10일 오는 14일부터 기업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지원 대출 특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지원 대출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금리는 기업의 상시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최대 연 0.4%포인트까지 우대된다. 우대조건은 상시근로자 수 10인 이상 연 0.1%포인트, 30인 이상 연 0.2%포인트, 50인 이상 연 0.3%포인트, 100인 이상 연 0.4%포인트이다. 판매한도는 2조원으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4대 사회보험 도입 사업장에 대한 금융 지원 등 생산적금융 지원에 힘써왔다”고 말했다.

 

DB금융투자, 높은 수익 추구 ‘전단채 Wrap’ 모집

DB금융투자는 10일 오는 18일까지 투자기간이 짧은 전자단기사채 펀드에 투자해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는 ‘DB 전단채 Wrap’을 모집한다.‘DB 전단채 Wrap’은 전자단기사채, (AB)CP 포트폴리오 투자로 분산효과와 안정성을 높인 Wrap 상품으로 약 3개월 단위로 단기투자가 가능하고 시중금리를 상회하는 수익을 추구한다.작년 말 판매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가입고객도 매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이 상품은 기존 Wrap 상품에 비해 최저 가입금액이 낮아 1000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