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IBK기업은행, ‘내일채움공제’ 판매

IBK기업은행은 8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내일채움공제’를 9일부터 은행권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과 기업의 근로자가 일정비율로 공제금을 5년 동안 공동으로 적립하고 만기에 공동적립금을 해당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상품이다.

기업이 부담한 납입금은 전액 비용처리 가능하고 일반연구·인력개발비로 인정돼 이 상품을 가입한 기업은 납입금액의 25%를 세액공제 받는다.

근로자는 5년 만기재직 후에 본인 납입금 대비 3배 이상(세전)을 수령하고 기업납입금에 대해서는 소득세 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31개 지역본(지)부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으나 기업은행의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게 돼 가입을 원하는 기업들이 보다 쉽게 상품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생산성을 높여 중소기업 성장동력 향상에 기여하는 공제상품”이라며 “영업현장에서 적극 홍보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안전협약 주택보증대출 출시

Sh수협은행은 8일 소규모 주택건설 전용 신상품 ‘Sh 안전협약 주택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Sh 안전협약 주택보증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건설자금보증서를 담보로 총사업비의 최대 70%까지 주택건설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Sh수협은행은 지난 2일 이동빈 은행장과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소규모주택 사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대출 신청자격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발급받아 서울, 경기, 광역시를 포함한 인구 20만명 이상의 시·군·구에서 전용면적 85㎡ 이하,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주택을 건설업 법인 및 개인 누구나 가능하다.

 

현대해상, ‘굿앤굿여성건강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성인여성의 질환을 집중보장하는 여성전용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성인여성 주요암인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을 보장하는 여성특정암진단 담보와 여성특정생식기질환보장, 유방암으로인한유방수술, 중증루푸스신염진단 등 각종 여성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여성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보장도 제공한다.실손보상을 제공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분만일수제외) 담보가 신설돼 임신,출산 관련 질환에 대비할 수 있다.경추·흉추·요추 골절진단보장, 추간판장애수술, 척추상해질병입원일당(1-3일) 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