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손보, ‘ NH치매중풍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2일 ‘무배당 NH치매중풍보험’을 출시하고 오병관 대표이사가 서울시청지점을 방문해 1호 가입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30세부터 75세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중증치매는 물론 경증치매까지 보장한다. 더욱이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스병으로 중증치매 진단 시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한다.

뇌관련질환도 보장을 강화했다. 뇌출혈, 중대한 뇌졸중 진단 시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 가능하며 뇌혈관질환 진단비와 수술비도 보장 받을 수 있다.

특정독성물질 응급실내원비와 입원일당 담보를 신설해 농약에 중독되거나 뱀이나 말벌 등으로 인한 상해로 부터 농업인의 안전까지 챙겼다.

업계 최초로 대상포진, 대상포진눈병, 통풍 등 통증담보에 대한 진단비 보장도 추가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갱신형 가입 시 보험료 변동 없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갱신형의 경우 비갱신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한국투자證,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홍콩H지수(HSCEI),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피드 스텝다운형 ‘TRUE ELS 10310회’를 총 5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3년 만기 조기상환형 구조로 6개월째부터 매달 조기상환 여부를 관찰해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92%(6개월~12개월), 87%(13개월~24개월), 82%(25개월~만기) 이상이면 연 6.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스텝다운형 ELS는 조기상환 관측이 1개월 단위로 진행되어 통상 6개월에 한 번 꼴인 일반 ELS 상품 대비 상환 가능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 기간 중 최초기준가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8.0%(연 6.0%)의 수익이 지급된다.

 

에이스손보, '처브 인터넷직거래안심보험' 출시

에이스손해보험은 중고나라와 함께 'Chubb 인터넷직거래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인터넷을 통한 물품 직거래 사기 피해를 보상해 준다. 인터넷 직거래를 하는 고객 중에서 20세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 최초 일시납으로 5440원의 보험료를 내면 연간 횟수 제한 없이 건당 최대 50만원까지 보상받는다.에드워드 러(Edward Ler) 사장은 "합리적인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비례적으로 늘어난 개인 간의 인터넷 직거래는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지 않는다"며 "이번 Chubb 인터넷직거래안심보험은 사기 피해자의 손해를 보상하는 금융상품으로 인터넷 물품 직거래에 대한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인터넷 직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