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LG화학이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LG화학은 30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6조 5536억원, 영업이익 6508억원, 순이익 552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5.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매출은 1%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3% 감소했다.

▲ LG화학 최근 4분기 실적. 출처=LG화학

정호영 LG화학 CFO(사장)은 1분기 실적에 대해 “원화강세 및 원재료 가격 상승에도 기초소재부문의 전분기 수준의 수익성 유지와 전기차 판매 호조에 따른 전지부문 매출 확대, 생명과학부문 및 자회사 팜한농의 수익성 증가 등 사업부문별로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기초소재부문은 매출 4조3591억원, 영업이익 6369억원을 기록했다. LG화학은 “원화강세 및 유가 상승 등의 영향이 있었으나 일부 제품의 수요 및 스프레드 확대 등으로 전분기 수준의 수익성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전지부문은 매출 1조 2445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 ESS(에너지저장장치) 및 소형전지는 계절적 비수기로 출하량이 감소했지만 전기차 판매 호조에 따라 자동차전지 매출이 확대 됐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매출 7598억원, 영업손실 97억원을 기록했다. LG화학은 “전방산업 시황 악화에 따른 물량 감소 및 판가 하락, 원화강세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1311억원, 영업이익 70억원을 기록했다. 백신 매출이 일부 감소했지만, 신제품 해외 판매 허가 등 사업개발 수익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2369억원, 영업이익 454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전분기 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 있었으나, R&D 비용 등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소폭 감소했다.

정호영 LG화학 CFO(사장)은 2분기 사업 전망과 관련해 “환율, 유가 변동 등에 따른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본격적인 성수기 진입 및 전방산업의 수요 회복,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와 원가 절감 노력 등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