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비치 SNS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EDM의 최고 스타 DJ 아비치가 돌연 사망했다.

20일(현지시간) 현지 언론들은 아비치가 오만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전세계 팬들은 그의 죽음을 실감하지 못하고 있는 분위기다. 국내 팬들 역시 "믿을 수 없다"는 반응과 더불어 그의 갑작스런 죽음을 애도했다. 

누리꾼들은 "헐 믿기지가 않아(tcha****)", "R.I.P 아비치 영원히 잊지 않을게요(dnrw****)", "전직dj했던 사람으로써 정말 존경하는 프로듀서이자 dj였습니다. 꼭 일레트로닉 음악은 뿅뿅거려야 된다,신나야된다는 편견을 깬 아티스트 였으며 일렉트로닉음악이 아름답고 감성적일수있다고 느끼게해준 프로듀서.. 아비치 때문에 프로그레시브음악을 즐겨 들었고 스톡홀롬감성(스웨디시마피아,알레쏘등)을 알게되었다(tong****)", "잘자고 일어나서 이건 왠 말도안되는 소식이냐 그동안 멋진 음악들 감사했어요(beli****)",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LEVELS 잊지않을게요(dolg****)", "아비치가 어느 디제이보다 빛났던이유는 일렉음악장르에 기존에하지 않았던 컨트리음악을 접목했다는것이죠.거기다 추가로 뛰어난 음악 프로듀싱실력 아비치는 곡작업을 할때 멜로디를 구상하고 그다음에 비트를 거기에 맞췄다고 하네요 많은분들이 안고계시는 Wake me up 과 컨트리음악느낌이 많이나는 trouble 들어보시길 바랍니다(quda****)", "1위인거보고 내한하는줄 알았는데 충격적이네(pe11****)" 등 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