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IBK기업은행, '동반성공·동반성장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19일 신규 기업카드인 '동반성공카드'와 '동반성장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반성공카드'는 전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 할인을 월 3회 쓸 수 있다.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은 0.2%,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은 0.4%가 각각 적립된다. 인천 공항 라운지를 연 2회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반성장카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가 면제되고, 할부수수료 마지막 회차 면제, 연회비 면제 등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과 현장에서 일하는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카드를 쓸 때 가장 필요한 혜택이 무엇인지 설문조사를 했고, 조사 결과를 두 카드에 꼼꼼히 반영했다"면서 "동반성공카드에는 기업고객들이 쓸 수 있는 편리한 혜택들을 담았고, 동반성장카드에는 금융수수료면제 혜택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 혜택더하기' 서비스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은 사업장 보안서비스 월정료 3개월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부가세 환급 서비스와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신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카드사업 부문에서도 중소기업의 동반자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NH-e 직장인 중금리 대출’ 출시

NH농협은행 전북본부는 비대면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인 ‘NH-e 직장인 중금리 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재직기간 1년 이상의 법인기업체 재직 직원이라면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 최대 2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은 없다.김장근 본부장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에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웠던 중금리 대출 잠재 고객들에게 금융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며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포용적 금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생명, ‘내가찾던 건강종신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경증단계에서도 보험금을 지급하는 '한화생명 내가찾던 건강종신보험'을 출시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사망,질병에 대한 보장도 종신보험으로 보장받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질병 진단이나 수술 시 사망보험금을 선지급하는 형태로 설계됐다. 특히 최근 의료기술 발달로 질병이 조기 발견되고 있어 경증 단계에서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출시됐다. 뇌출혈 및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5대 질병 진단시 사망보험금의 20%를 선지급한다. '중대한' 단계로 악화되면 60%의 보험금을 추가 지급한다.고액암, 최중증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도 특약을 통해 보장한다.